예를들면 월급이 300만원 대출이자 100만원 고정지출 100만원일떄 여유롭게 100만원이 남게 된다.
이정도로 여유를 둔다면 1년에 1200만원정도를 저축할수 있고, 다른 투자도 이어나갈수가 있다.
추후 금리가 내려가거나 이자가 대출기한을 늘리게 되는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적정이자가 얼마인지 계산해볼수 있다.
대출은 꼭 나쁜것일까?
재테크 강의의 단골손님은 돈의가치이다.
현재 100만원의 가치와 5년 10년뒤 100만원의 가치는 다를것이다.
아주 쉽게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물가를 비교 해보면 쉽게 알수 있다.
즉 3년 4년뒤의 돈의가치는 그 만큼 떨어져있고 오히려 물건의가치는 올라가 있을 확률이 높다.
이렇게 생각하면 적절한 대출은 나에게 도움을 줄수 있다.
알짜 아파트 구하는 기술 나만의 주거 기준세우기 직주근점, 교통편 이해하기 예산에 맞는 지역찾기 관심 아파트 찾기 매수전 마지막 점검 저자는 위 5가지로 내집마련 순서를 적었다.
내가 신혼집 구할때 기준을 적어보면 예산은 2억이내, 구축이더라도 계단식이고 내부수리가 되어있을 것, 인프라가 있어서 생활하기에 편리할것, 지하철역 주변에 통근버스가 오므로 지하철역까지 거리가 가까울것 이렇게 기준을 세우고 집을 구했었다.
평수, 향, 층, 거주환경, 학군은 우리 부부에게는 필요한 부분이 아니었고 그 당시 우리마음에 꼭 드는 아파트를 구할수 있었다.
2년만 살다가 나왔지만 작은평수, 북향, 1층, 벌레가끔나오는집을 선택했어서 다음번에는 향이 좋고 큰평수에 남향은 되어야 살기에 좋겠다는 경험을 했었고, 그집을 구하게 되어 곧 입주를한다.
추후에는 또다른 경험이 되어 어떤아파트가 더 좋을지 비교 해볼수도 있을것 같아 설레는 감정까지 드는데, 이렇듯 부부 또는 아이가 있는집은 여러가지 조건들을 생각해서 각자에게 맞는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일생에 한번 뿐인 투자법 부동산 투자에서 초보티를 빨리 벗어날수 있는 방법은 독서 메모 부동산 전문블로거 탐방 강의 이 3가지로 압축되며 나 역시도 꾸준히 실천중이다.
독서, 글쓰기, 블로거, 강의 이 4가지는 항상 어느책에 똑같이 나와있다.
그 만큼 부자로 가기 위한 아주아주 기초적인 내용인듯 보여진다.
제네시스박이 투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5가지 학군 중학교 배정이 되는 아파트 고르기 정리 아파트 투자의 정석은 자신의 아파트 매수과정을 읽기 쉽게 설명하여 부동산을 자모르는 분들도 어려움없이 읽을수 있도록 하였다.
투자의 기술이나 부동산 싸이클에 대해서 설명하지는 않지만 소소한 팁들을 공유하여 초보자들에게 분명히 큰 도움을 줄수 있을것 같다.
초보자분들은 자신이 감당가능한 대출계산법과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아파트를 찾는 방법을 토대로 스스로에게 적용해본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고, 더 나아가 서울의 경우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중요하구나를 또다시 한번 알게 된 책이다.
특히 강남까지 접근하기 쉬운 역세권근처에서 부터 가격이 퍼져 나가는게 흥미로웠다.
지방하고는 또 다른 기준이라 다시한번 기억해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안녕하시렵니까 천천히 부자되는 용섭이, 천부용입니다.
갭투자 책을 찾으려고했는데, 도서관에서 갭으로 검색하면 책이 많이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부동산 관련책 찾아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네시스박 님의 아파트 투자의 정석을 읽어봤습니다.
몰랐는데, 제네시스박님이 글을 정말 쉽게 잘 쓰시네요.
놀랐습니다.
표지입니다.
일단 직장인이시라면, 보다 유망한 산업에 속한 회사로 이직하라고 합니다.
규모가 큰 산업일수록 대출도 잘 나오고, 같은 성과라도 보다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네요.
부동산 투자도 일맥상통합니다.
같은 60만대 인구도시라도, 천안과 전주의 1등 아파트 가격이 다르듯이요.
항상 천안이 몇억씩 더 높더라구요.
고연봉의 일자리가 천안이 더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을 만들기 위해서, 기존 일의 업무 효율을 확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근무시간을 줄이고, 그시간에 자기계발을 했던거죠.
부동산을 살때 느낌 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 느낌은 뇌가 순간적으로 여러 정보를 판단해서, 결론을 내린게 아닐까 하는데요.
느낌이 좋으면, 결과도 좋을것 같긴합니다.
집 이사 한번 잘가니, 집도 회사도 일이 잘 풀렸다고 합니다.
집의 중요성 100권의 책보다, 10번의 강의가 낫고 10번의 강의보다 1번의 실행이 낫다.
전 100권부터 채우겠습니다.
자녀가 있는 부부가 부동산에 투자할수 있는 시간 0~8세 총 8~9년입니다.
학교들어가면, 이사가기 힘들쥬 협상에서 되면 좋고, 안 되면 다른 걸 하자 마인드 좋아보입니다.
예를들어 5천만원의 자금으로 투자할꺼면, 천안만 바라볼게 아니라, 전주도 보고, 경기도 20평대도 보고 해야겠습니다.
그래서 거기 아니면, 딴데 하면 된다.
생각도 할수 있으니까요.
대안을 만들어두자 협상에서 정답은 없습니다.
유연한 사고를 하고, 대안을 마련 해두면 이길수 밖에 없다.
이사를 위해서 이런 것들을 고민하게 됩니다.
내 직장 와이프 생활반경 자녀 교육 앞으로 미래 투자성까지 좀더 싸게 부동산 살수 있는 방법 남들이 움직이지 않은때 – 한여름, 명절 직후 2 부동산에서 먼저 보여주는 물건 – 잘 판단 3 가격만 보고 매수하면 안된다.
마음에 들어야 4 한 군데만 집착하지 않기 기존 아파트의 30평을 그대로있을지, 대형으로 갈아탈지 고민할때의 생각들입니다.
이런게 너무 좋았습니다.
집값이 오를지, 내릴지 경우의 수를 두고 그곳에 대한 대안을 봐서, 뭐가 나을지 결정하기! 그리고 실행 대출을 진행할때 중요한것 금액 2 금리 3년 정도 후에는, 중도상환수수료 없으니 그때 대출 갈아타도 좋다!
진짜 부동산도 쉽지 않습니다.
매도자의 이상 행동으로, 최악까지 염두에 두고 행동했던 저자 부동산도 투자용이냐 거주용이냐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거주용은 이것저것 많이 따지게 됩니다.
어쩔수 없죠. 결혼이니까 투자용은 여러개 보면서, 비교분석 해야하는것 같습니다.
부동산의 가격 상승 순서 구축 – 신축 – 재건축재개발 – 주상복합, 나홀로 이건 아직 이해 못했습니다.
대장 – 구축 – 신축분양권 – 재재 – 주상복합 나홀로로 볼수 있을까요.
대출기간은 최대한 넉넉히 현재 100만원은 30년후 100만원보다 훨씬 가치있습니다.
최소 20퍼센트이상 세금으로 유명하시니, 세금에 대한 얘기도 하시는데요.
부부 공동명의의 장단점을 알려주십니다.
저도 매수할때 공동명의할지, 개인으로 할지, 법인으로 할지 잘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매수할때 명의, 매도 타이밍등을 다 재고 들어가기! 필요경비 인정되는 것과 아닌것 구분입니다.
중개수수료에서 전월세 계약 수수료는 필요경비로 인정 안되네요.
부동산에서 일자리는 당연한데 한강, 경부고속도로를 잊지 말라고 합니다.
한강 조망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도로 교통망이 좋다고 하네요.
저는 여기다 쿠팡로켓배송 가능지역도 하고 싶네요.
앞으로의 시장을 잘 모를때면 기본에 충실 해야합니다.
쉽게 얻은 것은 쉽게 나간다.
2 세상에 공짜점심은 없다.
3 내가 좋아하는 지역과 물건이면, 남들도 같다.
비행기가 길을 잃지 않는 이유는 목표가 명확해서 열심히 사는 인생도 좋지만, 이제는 선택과 집중을 할 것이다.
제네시스박 마지막 명언도 너무 멋지네요.
원래 빠숑님 방송에서만 보고 그랬는데, 팬이 될것 같습니다.
글을 너무 쉽게 잘 쓰십니다.
이상 17권째 부동산 책을 읽고 있는 천부용이었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돈 공부하는 부자아빠 지망생 토끼네곰입니다.
제가 두번 정도 P2P투자 사이트인 나모펀딩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너무 매력적인 상품이 많아서 투자를 하려고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주로 투자가 시작되는 시간이 9시30분이라서 출근시간에 정신없어 놓치는 경우가 많네요.
그래도 이번에는 성공했습니다.
과연 어떤 상품이었을까요.
오늘 모집한 상품은 일산 주엽역 근처에 있는 문촌마을12단지 유승아파트라는 상품이었습니다.
3호선 주엽역과 대화역 사이에 위치해있고 호수공원, 킨텍스, 원마운트 등이 가까이에 있는 매우 위치좋은 아파트입니다.
원마운트는 아는 분들은 다 아는 복합쇼핑몰인데요.
특히 워터파크, 눈썰매장 등이있어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저도 딸이 좀더 크면 가보고 싶은 곳이죠.
간단하게 특징을 보겠습니다.
먼저 기존에 나모펀딩에서 대출을 사용하고 있던 차주가 만기가 되면서 연장하는 리파이낸싱이란 보유한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다시 자금을 조달하는 금융거래의 한 형태를 의미합니다.